1. 엔티티의 개념
엔티티(개념, 실체)
“업무에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집학적인 것(Thing)”
인스턴스의 집합, 공통속성과 개별속성 모두 존재
2. 엔티티와 인스턴스의 대한 내용 표기법
대부분 사각형으로 표시
3. 엔티티의 특징
특징
반드시 해당 업무에 필요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정보
유일한 식별자에 의해 식별이 가능해야한다
영속적으로 존재하는 인스턴스의 집합
엔티티는 반드시 속성이 있어야한다.
주식별자 엔티티의 경우 키만 가지고 있어도 됨엔티티는 업무 프로세스에 의해 이용되어야 함
엔티티는 다른 엔티티와 최소 한 개 이상의 관계가 있어야한다
예외 : 통계성 엔티티, 코드성 엔티티, 시스템 처리시 내부 필요 엔티티 도출
4. 엔티티 분류
유무형에 따른 분류
유형 엔티티 : 실제 존재함, 사원, 물품, 강사등..
개념 엔티티 : 실제 존재하지 않음, 조직, 보험 상품 등..
사건 엔티티 : 업무 수행 따른 “발생”되는 엔티티, 주문, 청구, 미납 등..
발생시점에 따른 분류
기본/키엔티티 : 원래 존재함, 다른 엔티티에 종속되지 않고 독립, 부모역할
사원, 부서, 고객중심 엔티티 : 기본 엔티티로 부터 발생, 업무에 중심적인 역할
사건, 사고, 계약, 청구, 주문행위 엔티티 : 두 개 이상의 부모 엔티티부터 발생, 내용이 자주 바뀌며 데이터 양이 많음
주문목록, 사원변경이력
5. 엔티티 명명
규칙
가능하면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 사용
약어는 자제
단수명사를 사용
유일한 이름
엔티티의 생성 의미대로 이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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